"4년제 건축학 + 건축공학의 배움은 초당대학교 건축학과에서"

건축학과는 초당대학교 장기발전계획에 따라 1996학년도에 건축학과로 개설하였습니다. 현재 건축학과의 교수진은, 국내 유수의 대학과 현장에서 이론 및 실무 능력을 검증받은 학자로서 열심히 연구와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축학과는 4년제 학과로서 건축계획, 설계를 기본으로, 건축시공, 건축구조, 건축환경 및 설비 등의 전공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축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충실하게 이수하고 자신의 전공 관심 분야로 진출할 수 있게 됩니다.

건축학과는 1학년에서 건축CADⅠ, 건축CADⅡ, 2학년에서 구조역학Ⅰ, 구조역학Ⅱ, 측량학및실습Ⅰ, 측량학및실습Ⅱ 교과목을 수강하고, 3,4학년에서 건축계획, 건축설계 등을 비롯한 건축 전공교과목을 수강하게 되며 자신의 적성을 고려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건축교육에서 이론과 실무의 적절한 조합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당대학교 건축학과는 전통건축과 현대건축을 현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일본 및 중국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건축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해외문화체험의 기회로서도 매우 좋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학과 교수들은 건축기사 자격 취득 대비 특강을 매년 동계방학 기간에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은 당연히 따라오는 결과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높은 취업률을 보장할 수 있게 됩니다.

건축학

건축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예술적인 감각도 있어야 하고, 공학도로서의 기초실력도 있어야 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마음 편히 초당대학교로 오십시오. 건축을 위해서는 본인의 열정과 성실한 마음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나머지는 우리 초당대학교 건축학과에서 채워드리겠습니다.

건축학과를 방문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최선을 다하여 지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건축학과 학과장